검색 입력폼

연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침해 예방 캠페인' 실시

연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침해 예방 캠페인' 실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교육활동보호 꼭 필요해요!
  • 입력 : 2024. 07.05(금) 13:29
  • 도명복 대기자
연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침해 예방 캠페인’ 실시
[HKS행정방송]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이 교육활동보호로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7월 5일 전곡고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침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유관기관인 연천경찰서 및 연천군청이 함께했다. 또한 선생님과 친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학교 생활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제로센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함께 진행했고 교육활동침해의 개념 및 유형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부했다.

교원의 지위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제19조에 따른 교육활동 침해행위란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에 소속된 학생 또는 그 보호자(친권자, 후견인과 그 밖에 법률에 따라 학생을 부양할 의무가 있는 자를 말한다)등이 교육활동 중인 교원에 대한 ‘교원지위법’제19조 각호에 규정된 행위”를 말한다.

캠페인을 지켜본 교사는 "선생님이 존중받고 학생이 존중받는 문화를 조성하며 교육활동보호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교육활동침해 행위는 선생님의 심리적 소진 및 사기를 저하시켜서 학교의 교육력을 저하하고 학생들의 학습권까지 침해하는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하면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중하는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선생님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도명복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