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진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 개최

진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 개최
  • 입력 :
진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 개최
[HKS행정방송]진주시는 20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병윤 진주시 대표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30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과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확립,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 강화,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현재 활동 중인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통.리장,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 단체회원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67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읍면동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발굴하여 관계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취약계층을 발굴 및 지원하는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체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별 위원장 네트워크를 결성하여 활발한 교류와 소통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취약계층 발굴과 지역 현안 문제 해결 및 그 밖의 지역주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박해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