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종촌고, 고교학점제 맞춤형 신설 도서관 개관식 개최

종촌고, 고교학점제 맞춤형 신설 도서관 개관식 개최

- 수업 자동 녹화 시스템이 갖춰진 학습자 중심 도서관 구축 -
  • 입력 : 2023. 03.14(화) 17:42
  • 세종방송국 임정선
사진 설명: 14일, 종촌고에서 도서관 개관식이 열리고 있다.
[HKS행정방송 - 세종방송국 임정선 ] 종촌고등학교(교장 정평희, 이하 종촌고)는 14일 오후 1시 학교 공간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신설한 학교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ㅇ 고교학점제의 본격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2022학년도부터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조성 사업을 통해 학교 공간 혁신을 추진해 왔다.
ㅇ 해당 사업을 통해 학교 도서관을 비롯해 고교학점제 선택 과목 수업 교실, 학습자 중심의 학습 카페 등 공간을 조성했다.
ㅇ 이번에 개관식을 가진 학교 도서관은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핵심 공간으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신설 도서관은 수업 자동 녹화 시스템이 갖춰진 도서관 활용 수업실, 정보 검색실, 동아리실, 서가 및 독서 활동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ㅇ 또, 기존 폐쇄적인 구조에서 벗어나 개방이 가능한 폴딩도어로 벽면이 구성되어 있으며, 2층 학습 카페와 통합해 학습, 공연, 전시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개관식에 참석한 3학년 김종민 학생은 “기존 도서관에 비해서 공간이 넓어지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시설이 갖춰져서 좋다”라며,
ㅇ “앞으로도 새로운 도서관을 자주 방문하여 각종 지식과 정보를 얻고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 독서를 생활화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평희 교장은 “고교학점제 체제에서는 다양한 규모와 형식의 수업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이를 뒷받침할 공간이 필요하다”라며,
ㅇ “앞으로도 신설된 학교 도서관을 중심으로 내실있는 수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종방송국 임정선 hkbs@hkb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