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의정부소방서, 안전확보 현장훈련 시연회 실시

의정부소방서, 안전확보 현장훈련 시연회 실시
  • 입력 : 2022. 06.15(수) 07:23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HKS행정방송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 의정부소방서(서장 김윤호)는 지난 14일 안전확보 현장훈련을 실시하기 전에 시연회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로 소중한 동료를 안타깝게 잃은 사건이 발생한이래로 올해 1월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로 또다시 동료를 잃게 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에 의정부소방서는 더 이상 동료의 희생을 두고 볼 수 없어 교관단 6명을 선정하여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주관하는 안전확보 현장훈련을 이수토록 하여 의정부소방서 전 출동대원들에게 비상탈출 기법 등 전달교육을 하기 위해 자체 훈련 전 시연회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시연회는 합동청사를 활용, 현장대원이 고립되어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호스 및 사다리, 카라비너 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구출 및 탈출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고, 위급상황 시 현장대원 개인안전확보와 비상탈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 출동대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확보 현장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의정부소방서 관계자는 “시연회를 통해 현장대원의 안전확보 방안을 분석, 연구하여 전 출동대 자체 훈련을 실시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소방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한 현장대응태세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5252yung@naver.com HP:010.793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