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동두천시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동두천시보건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 입력 : 2022. 05.25(수) 06:28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HKS행정방송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 동두천시보건소는 농작업과 제초작업, 산나물 채취 등 야외활동 증가로 인해 진드기 노출 기회가 많아지고, 특히 지난 5월 16일 국내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첫 사망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SFTS는 주로 4월~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발생하며, 치료제와 예방백신이 없어 치사율이 높은 감염병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발생빈도가 높다.
따라서 농작업, 제초작업, 산책 등 야외활동 시 ▲긴 소매, 긴 바지 등 안전하게 옷을 입기 ▲기피제 뿌리기 ▲귀가 후 바로 샤워하고 입은 옷은 세탁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진드기 물림사고를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38~40℃), 소화기 증상(구토, 설사 등) 등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료진에게 야외활동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승찬 보건소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시민들의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며, “야외활동 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감염병 매개체인 진드기와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5252yung@naver.com HP:010.793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