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양주시 회천1동 통장협의회,‘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자원봉사

양주시 회천1동 통장협의회,‘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자원봉사
  • 입력 : 2021. 07.22(목) 16:56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한국행정뉴스 -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 양주시 회천1동 통장협의회(회장 홍광수)는 급증하는 코로나19 검사수요에 선제 대응하고 지역사회 감염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설치된 덕정역 임시 선별검사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9일부터 진단검사 확대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고 밀집도가 높은 덕정역사 앞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해 운영 중이다.

회천1동 통장협의회에서는 무더위 속 차질없는 진단검사 진행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오전과 오후에 각 1명씩 근무조를 편성하여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손소독과 발열체크, 진단검사 안내 등 자원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홍광수 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주민들을 위해 방역활동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의료진, 행정인력 등 선별검사소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주형 회천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 배부, 백신접종 사전예약, 백신접종 동의서 수령 등 봉사해주고 있는 회천1동 통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와 함께 안전하고 살기 좋은 회천1동이 되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방송국(국장:정영모) 5252yung@naver.com HP:010.793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