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폭염과 폭우 등 여름철 재해재난의 위기 속에 우리지역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희망여름 나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착한가게, 착한펫, 착한가정 등 생활 속 기부로 온 시민의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하여 사랑의 열매가 추진하고 있는 연중 나눔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자 소개, 주요내빈 인사말에 이어 신규 착!착!착! 기부자로 착한가게 888호 영마트 세종점, 착한펫 세종 9호에 전현준님과 어머니 그리고 반려견 달이, 착한가정 335호에는 배병국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새롭게 정기기부에 참여하여 신규 가입식을 가졌다.
이어 세종시민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 1억 5천만원 배분금 전달식을 전개했으며, 배분금으로 마련된 희망여름 물품 꾸러미를 제작하여 24개 읍·면·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 650명에게 전달하여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특히 이날 봉사자들은 오전부터 희망여름 물품 꾸러미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오후에는 주요 내빈들도 함께 참여하여 희망여름 물품 꾸러미를 제작하기도 했다.
박상혁 세종모금회장은 “이제는 겨울철 만큼이나 여름철 취약계층의 어려움도 많이 커지고 있어 착한가게, 착한아이, 착한펫 등 정기기부 참여를 통해 풀뿌리 기부문화를 건강하게 정착해 나가야 하기에 연중캠페인의 중요성이 크다”며 “시민들이 소중하게 모아주신 성금은 여름철 위기 속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되는 만큼 2025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