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강사단 소속이자 한국능률인재개발원 대표인 안태윤 강사를 초빙해 ‘웃음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의 개념과 필요성 ▲사례를 통한 적극행정·규제개혁 이해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제도 등 실무와 연결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유쾌한 강연 분위기 속에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에서는 ▲보령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수상 사례 ▲2025년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적극행정위원회 의견제시 제도 등을 함께 소개해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의지를 높이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있어 공직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자 모두가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보령시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시는 이번 교육과 더불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자치법규 중 낡은 규제 집중 정비’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직자가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석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