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아산시, '3월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아산시, '3월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개최
‘제3회 영인산 철쭉제’와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심의
  • 입력 : 2025. 03.31(월) 06:03
  • 이상락 기자
3월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 모습
[HKS행정방송]아산시가 4월에 개최되는 ‘제3회 영인산 철쭉제’와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계획을 28일 심의했다.

회의에는 손명화 아산시 행정안전체육국장을 비롯해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했으며, 축제의 안전관리 대책 전반을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위원회는 ▲인파 관리 대책 ▲화재 예방 대책 ▲교통 및 주차 관리 대책 ▲프로그램별 안전관리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제3회 영인산 철쭉제’는 산악지대에서 가스를 사용하는 만큼, 소화기 비치, 산불 진화차 배치 등 화재 안전대책에 대해서도 검토했다.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인파 관리 대책, 안전요원 배치, 교통 통제 방안 등 사전 안전 조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손명화 행정안전체육국장은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산불로 인한 피해가 많은 만큼, 화기 사용에 대해 더욱 신경 쓰고, 화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안전대책을 철저히 수립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