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완주문화재단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접수 시작!“실험적인 창작활동 지원”

완주문화재단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접수 시작!“실험적인 창작활동 지원”
  • 입력 : 2025. 03.27(목) 13:28
  • 박미정 기자
완주문화재단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접수 시작!“실험적인 창작활동 지원”
[HKS행정방송](재)완주문화재단은 완주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인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2025 청년예술활동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3월 18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한다.

‘2025 청년예술활동지원사업’은 완주 청년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향후 창작단계별 지원사업으로 진입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한다.

올해 사업의 핵심 키워드는 △기후위기(탄소중립) △사회적 고립 △다양성으로, 동시대적 이슈를 예술로 풀어낼 창작자들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완주에 거주지 및 작업실, 사업장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청년예술인 및 단체다.

시각, 공연, 문학, 영상, 다원예술 등 모든 예술 분야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총 9인(팀) 내외를 선정해 120만~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완주문화재단 정철우 상임이사는 “청년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완주 청년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접수는 4월 18일까지 이메일로 진행되며, 심의는 1차 서류심의를 거쳐 2차 인터뷰심의는 전문 심의위원이 함께 배석해 지원자간 상호평가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