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단양의 미래를 이끄는 단양군청년연합회

단양의 미래를 이끄는 단양군청년연합회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한 청년들의 헌신
  • 입력 : 2025. 03.19(수) 05:41
  • 장미화 기자
청년연합회 사진
[HKS행정방송]단양군의 청년들이 열정과 단결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하는 청년들이 모여 결성한 단양군청년연합회가 있다.

2019년도에 결성된 단양군청년연합회는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뜻을 모은 청년들로 구성된 단체로, 현재 150여 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연합회는 단양읍·매포읍·적성면·영춘면청년회 등 4개의 청년 단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청년회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봉사활동과 문화행사를 추진하며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단양읍청년회는 잔도길 걷기 행사, 홀몸 어르신 나들이, 작은 학교들의 큰 운동회, 단양읍 해맞이 행사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포읍청년회는 사랑의 목욕 및 연탄 배달 봉사, 매포읍 환경 정화 활동, 한밤의 孝 경로잔치 등 지역 주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매화골 봄맞이 사생대회와 매포읍민 화합 체육대회 등 지역민이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영춘면청년회는 면민 화합 콩쿠르 대회를 추진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지원과 집수리 봉사를 통해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적성면청년회는 마을 청결 활동과 화합 체육대회, 감골축제 등을 통해 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며, 마을 필요 용품 지원 봉사 등을 진행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읍·면 청년회는 상호 협력을 통해 유대를 강화하며, 지역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군청년연합회는 청년들의 열정과 헌신이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단양군청년연합회는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단체로, 다양한 봉사와 행사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군에서도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더욱 살기 좋은 단양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