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하동교육지원청, 2024년 모범학원 및 교습소 지정서 수여

하동교육지원청, 2024년 모범학원 및 교습소 지정서 수여
모범학원에 잉글리시아이 학원, 모범교습소에 목동수학교습소 지정
  • 입력 : 2024. 07.04(목) 09:20
  • 손정일 기자
2024년 모범 학원 및 교습소 지정서 수여
[HKS행정방송]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하동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관내 모범 학원·교습소 지정서 수여 행사를 진행했다.

모범 학원·교습소 지정은 설립·운영자의 자긍심을 고취함은 물론 우수한 평생교육 진흥 사례의 적극적인 발굴을 통해 건전한 학원·교습소 운영의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킨다.

이에 하동교육지원청은 학원 자율 정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모범학원과 모범교습소 각 1개소를 지정하고 있다.

모범 학원·교습소는 ▲운영 기간 3년 이상 시설 ▲최근 2년 내 행정·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은 시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지 않은 시설 ▲제반 법규 준수, 정부 시책에 적극 호응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시설 중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지정된다.

올해는 잉글리시아이학원이 모범학원에, 목동수학교습소가 모범교습소에 지정됐다.

지정기간은 3년(2024.7.1.부터 2027.6.30.)이며, 지정기간 내에는 정기 지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고 행정적 혜택이 우선 부여된다.

다만, 특별점검이나 민원 제보에 따른 점검은 해당하지 않는다.

최수경 교육장은 모범적인 학원·교습소 지정을 축하하며 “학생 수의 감소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실정이지만, 지역사회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타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관내 등록된 학원은 총 33개소, 교습소는 10개소이다.
손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