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1분기 통영시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정형철 기자 |
2025년 03월 27일(목) 10:34 |
|
통영시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영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의집,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도남사회복지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아동복지기관 실무자 및 관계 공무원 12명으로 구성돼 대상자 개입 및 아동복지서비스에 대한 연계ㆍ조정, 기관 간 연계 방향 등을 설정하며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실적 보고, 2025년 통영시드림스타트 사업 안내 및 각 기관 별 주요사업 소개에 이어 기관별 업무 협조를 통한 아동복지 서비스 제공의 효과 증대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또한 아동·청소년 복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기관 간 애로사항을 나누고 활용 가능한 자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사회 내 협력체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장인 유정옥 여성가족과장은“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서 여기 계신 각 기관들의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관별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아동에게 적기에 필요한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유기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 및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영역별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정형철 기자